㈜지오시스템은 전자상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1. 목적

① 본 약관은 ㈜지오시스템은(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지오시스템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인터넷 사이트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회사 서비스의 모든 자료는 회사 및 자회사, 계열사 혹은 회사에 의해 자격을 취득한 기타 이해 관계자에 의한 저작권, 등록의장, 등록상표 또는 기타 지적소유권으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및 저장과 관련한 관행 및 정책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사이트에 별도 게시하고 있습니다.

④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2. 정의

① 사이트란 회사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회원이란 이용자와 달리, 사이트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써, 회사에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등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서비스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기능, 상품들을 말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이 조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가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이를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적용 되는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에서 약관을 개정한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2 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 규정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구매 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시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정보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종료, 중단 등 기타 서비스 내용에 중대한 변경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에도 불구하고 해당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이용자는 사이트를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 승낙이 있는 날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시까지 입니다.

③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단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기존 사이트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제5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ㅇ르 인정한느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해당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ㅌ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의 각 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 7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7조 제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막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회원 정보 수정,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회사에서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에서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에도 전항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로부터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요청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간 내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 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꾸까’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의사 없이 서비스 이용표시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에 대하여 회원 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작성한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하려는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이용한 서비스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한 경우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하여서는 안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 사용이나 상품 보관의 미흡으로 인한 상품훼손에 대하여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결제 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개인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법인은 소속 법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의 임의 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서비스 이용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이용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미성년자 구매 시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 9조와 같은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 12조 제 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1. 지급 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결제

 

12. 수신 확인 통지/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 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상품 등의 공급

①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15일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구독형 상품 등 일부 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취소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확인일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완료 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화재, 홍수, 지진, 폭풍, 전쟁, 혁명, 정부의 규제 등 불가항력에 의해 본 계약에 기초한 의무를 이행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한 이행지체 또는 불이행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배송과 관련하여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상품에 따라 국내 배송만 가능합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별도의 약정에 따라 해외 배송도 지원합니다.

 

14. 반품/교환/환불/취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구독 상품 등 일부 서비스는 상품의 특성상 라이선스 발급 후, 이용자의 이용자의 변심 또는 훼손에 의한 반품/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결제 대금의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카드 결제를 통한 서비스 이용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10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 등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 부터 5 영업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 처리가 이미 된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재화 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회원이 재화 등을 배송 받은 후,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16. 개인정보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사이트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주소
・유선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 및 제24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7.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고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을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8.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9. 게시물 관리

①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 또는 회사를 비방하는 등 개인, 단체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범죄적 행위에 해당되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② 사이트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헤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사이트는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0.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회사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회사 또는 타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사이트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로 전송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21.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의 관계


사이트가 하위 웹사이트와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 대상에는 문자, 그림, 동화상 등이 포함)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하위 웹사이트가 이용자와 독자적으로 체결한 재화나 용역 공급 계약 등 거래에 관하여는 보증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2. 손해배상

① 이용자가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3.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내용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24. 관할법원

① 이용자가 사이트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③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