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제품

    Q.구매 전에 제품을 테스트 하거나 성능 확인을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사전에 담당 영업 사원과 일정을 협의한 후 테스트하고, 성능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 할 수 있나요?

    A.

    네.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담당 영업 사원과 일정을 협의한 후 직접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Trimble 제품을 사용하는 중이며, 제품을 교체하고 싶습니다. 보상 판매가 가능한가요?

    A.

    네. 내부 정책에 따라 특정 기간 동안 보상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조달청 나라장터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중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A.

    죄송합니다.

    지오시스템은 중고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 제품

    Q.카드 할부로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할부 및 무이자 정책은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며 이 부분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제품을 구매하면 배송 완료 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A.

    제품 및 재고 상황에 따라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은 상이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배송 일정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 구매 후, 사용자를 위한 교육은 어떻게 되나요? 또한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한가요?

    A.

    최초 제품을 구매하시면, 현장 교육 및 설치를 영업 사원이 진행합니다.

    추가적인 교육이나 현장 설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을 구매하면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한가요?

    A.

    제품에 따라 보증 기간은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리서비스 메뉴의 ‘보증 기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케이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은 국내에서 수리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수리서비스 보증 기간 

  • 제품

    Q.TA 측량시 "요청하신 주소에 응답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먼저 TA를 사용하는 컨트롤러가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심 데이터 연결 및 와이파이(핫스팟 사용시) 연결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유심칩 및 와이파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스마트토포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GNSS, 토탈 스테이션 교육을 신청 하고 싶은데...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도로 재원은 어떻게 입력하나요?

    A.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와 연결이 안됩니다.

    A.

    기존 윈도우7 에서는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수동으로 설치해야 연결이 됩니다.

    고객 지원 메뉴의 다운로드에 가시면 설치 방법에 대한 매뉴얼이 있습니다.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수신기와 컨트롤러가 연결이 안됩니다.

    A.

    수신기와 컨트롤러의 연결이 안되는 경우

    블루투스 검색 목록에서 예전 연결 기록을 삭제한 후 다시 검색하여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TA'와 'SC'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TA’ = Trimble Access 의 약어이며
    ‘SC’ = Survey Controller 의 약어입니다.

    ‘TA’와 ‘SC’는 동일하게 측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이름입니다.

    TSC2, TSC3 동일하게 화살표가 가르키는 ‘트림블 로고’를 눌렀을때, ‘Trimble Access와 정보’ 라는 창이 나오면 ‘TA’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입니다.
    또한 아무런 창이 뜨지 않으면 ‘SC’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이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 제품

    Q.VRS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

    VRS 연결이 안되는 경우 아래 세가지 경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장비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두번째 지리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세번째 지리원 서버가 인원 초과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가 아닌지 확인

    특히 세번째의 경우 접속을 계속 누르다보면 서버 상태에 따라 접속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기기에 이상이 있어 수리/점검을 맡기고 싶습니다.

    A.

    먼저 직접 스스로 해결가능한 문제인지 간단하게 자가 진단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수리 서비스 신청 을 통해 먼저 접수한 후 장비를 지오시스템 1층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접수된 이상 증상에 대한 점검이 진행됩니다.
    기본 점검비는 7만원, 수리 및 점검 소요시간이 1시간을 초과하게 될 경우 시간당 4만원씩 추가됩니다. (부가세 별도)
    또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확인되면 진행 여부 확인 후 수리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기기에 이상은 없지만 전반적인 점검을 받고싶습니다.

    A.

    기기의 기본적인 기능들의 이상 유무를 점검합니다.
    GNSS 수신기의 점검비 : 12만원 (부가세 별도)
    토탈스테이션의 점검비 : 30만원 (부가세 별도)
    그 외의 장비 점검비는 지오시스템 대표 전화 (02-702-7600)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서비스팀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문의하기

  • 수리 서비스

    Q.수리 기간/견적은 얼마나 되나요?

    A.

    먼저 접수된 수리/점검 건부터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접수 건에 따라 수리 소요 시간이 상이하며, 정확한 소요 시간 및 견적은 수리 접수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가 PC와 연결이 안됩니다.

    A.

    PC에 Windows Mobile Device Cent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설치 되어있지 않으면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지만 연결이 안된다면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삭제 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관련한 설치 파일 및 매뉴얼은 [고객지원] – [다운로드] 페이지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와 수신기 블루투스 연결이 안됩니다

    A.

    컨트롤러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고, 주변 노트북이나 핸드폰 등의 블루투스 기기를 스캔하는지 확인합니다.

    주변에 블루투스 기기가 있음에도 스캔하지 못한다면 컨트롤러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켠후 스캔을 시도합니다.

    재부팅 후에도 기기 검색이 안되면 수리 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기기는 검색이 되는데 수신기만 검색이 안되는 경우,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수신기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A.

    일반적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의 기본 수명은 약 500회 충/방전입니다.

    약 1년반에서 2년 정도의 기간에 해당하며, 사용 환경 및 빈도에 따라 배터리 수명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기본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개월이며, 3개월 이내에 배터리 하자로 인한 문제의 경우, 배터리에 부착된 정품스티커의 번호를 확인한 후 지오시스템 서비스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 정품 충전기가 아닌 충전기 사용 및 고객과실, 파손은 해당 없음 / 정품스티커 미부착시 서비스 불가)

  • 수리 서비스

    Q.배터리, 충전기 및 악세서리를 수리할 수 있나요?

    A.

    배터리, 충전기를 포함해서 악세서리는 소모품으로 수리가 불가합니다.

    악세서리는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 결함에 한해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고객 과실, 파손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 수리 서비스

    Q.TSC3 컨트롤러 충전기를 연결했는데 충전이 되지 않아요.

    A.

    TSC3 배터리가 장착된 상태에서 정품 충전기를 연결하면 우측 상단에 주황색 LED가 들어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빨간색 LED가 들어온다면 수리서비스 접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여분의 배터리나 다른 TSC3 장비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배터리를 장착시켜 정상적으로 충전되는지 확인하기시 바랍니다.

    다른 TSC3에서는 이상 없이 충전된다면 충전기나 TSC3 장비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며 수리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Trimble R시리즈의 수신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A.

    여분의 배터리가 있다면 충분히 충전 (6시간 이상) 한 후 배터리를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수신기의 전원 버튼이 눌려있거나 마모 되어 손상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에 손상이 있는 경우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배터리도, 전원 버튼 손상도 아닌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역시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Juno5/T41 (Slate) 컨트롤러의 전원이 안들어옵니다. / 충전기를 연결했는데도 충전이 되지 않아요.

    A.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컨트롤러의 우측 상단에 주황색  LED가 들어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충전기를 연결했음에도 LED가 안들어오거나 빨간색 LED가 들어온다면 충전단자 부분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하여 고무 지우개로 여러번 비벼내고 잔여물을 거칠지 않은 솔로 깨끗이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위의 과정 후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충전되지 않는다면 케이블 이상일 수 있으니 여분의 케이블이 있다면 교체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문제가 아니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컨트롤러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스마트토포를 사용하여 수신기를 연결했는데, 배터리의 잔량이 충분함에도 배터리가 0%로 나타납니다.

    A.

    수신기와 컨트롤러가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정보값들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신기와 컨트롤러를 다시 연결 한 후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Dini 사용 시 백업배터리가 낮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A.

    내부의 백업 배터리 교체 수리가 필요하며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Dini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원 없이 Dini를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장비 내부의 백업배터리가 방전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충전된 GPS배터리를 넣어두고 전원을 끄고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VRS 측량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A.

    USIM, 핫스팟, Wi-Fi 연결을 확인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페이지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컨트롤러 상단의 안테나를 확인하고 안테나가 정상적으로 뜬다면 다음 내용을 체크합니다.

    핫스팟/Wi-Fi 사용자: 통신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롤러 통신 설정 매뉴얼은 [고객지원]-[다운로드]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TSC3,Slate,T41)

    USIM 사용자 : 해당 통신사에 USIM의 데이터가 남아있는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VRS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A.

    측량 프로그램의 수신 위성 목록을 확인하여 L2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2신호가 약하거나 수신되지 않는 상태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VRS 아이디가 무엇인가요? 어디서 발급받나요?

    A.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RT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웹사이트 하단의 패밀리 사이트에서 “GNSS기준점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의 위성기준점-위성기준점서비스를 선택한 후 네트워크 RTK서비스 탭에서 가입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 USIM발급 / 개통은 어떻게 받나요?

    A.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태블릿용 3G 혹은 LTE 유심을 개통하시면 됩니다. (대리점보다는 공식지점을 권장합니다.)

    컨트롤러 모델에 따라 LTE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러의 사양을 꼭 먼저 확인하시고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원격지원으로 사용가능한 팀뷰어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지오시스템에서 원격지원으로 사용하는 팀뷰어 버전은 12입니다.
    따라서 팀뷰어 12 이하 버전을 사용하셔야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에 필요한 팀뷰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 12 버전 다운로드

  • 기타

    Q.스마트토포 사용중인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사용중인 단말기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버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최초 로그인 시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비밀번호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 지오시스템 대표번호 (02-702-76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토포 담당자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 동일하게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며, 로그인 후 다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포인트 매니저에 측정한 데이터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A.

    지오시스템으로 작업한 파일을 보내주시고,

    스마트토포 담당자에게 복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고정이 안됩니다.

    A.

    장비의 연결 상태와 보정 신호 수신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스마트테라) 에서 도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A.

    도면이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화면에서 전체 보기를 클릭하여 도면이 화면에 올라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화면에 올라오지 않았다면 도면 자체가 잘못되었거나 확장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또한 올라왔지만 현재 위치와 동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도면의 좌표계와 내가 설정한 좌표계가 맞는지 확인한 후 맞춰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를 사용중인데 '국토지리원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또는 Trimble Access에서 측량을 시작하면 ID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A.

    대부분의 경우 국토지리원 VRS 서버 접속 문제가 발생했을때 해당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5~10번 정도 다시 시작을 시도하거나, 5분 정도 대기한 뒤에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서버 문제가 아닌데 계속해서 접속 되지 않는다면 VRS 계정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VRS 아이디가 무엇인가요? 어디서 발급받나요?

    A.

    국토지리정보원 웹사이트 하단의 패밀리 사이트에서 “GNSS기준점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의 위성기준점-위성기준점서비스를 선택한 후 네트워크 RTK서비스 탭에서 가입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Q.컨트롤러 USIM발급 / 개통은 어떻게 받나요?

    A.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태블릿용 3G 혹은 LTE 유심을 개통하시면 됩니다. (대리점보다는 공식지점을 권장합니다.)

    컨트롤러 모델에 따라 LTE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러의 사양을 꼭 먼저 확인하시고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수신기의 위성신호가 약한 것 같습니다.

    A.

    수신기를 공장초기화하고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모델마다 상이하므로 각 모델의 매뉴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R시리즈 수신기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약 15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며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전원이 다시 켜진 후 약 20초 후 위성 LED가 깜빡거리면 초기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수신기를 공장초기화한 후에도 여전히 신호가 약하다면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기타

    Q.R10/R2/SP80/SP85를 WebUI에 어떻게 연결하나요?

    A.

    수신기 전원을 켜둔 상태에서 와이파이 검색을 하면 와이파이 목록에 수신기의 모델명이 뜹니다.

    와이파이를 수신기로 연결하고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192.168.142.1” 를 입력후 이동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 ID: admin와 제품에 따른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R10의 초기 패스워드는 password

    SP80, SP85의 초기 패스워드는 시리얼 번호)

  • 기타

    Q.TDC100, TDC600 컨트롤러를 PC에 연결했는데 컨트롤러상에서는 보이는 폴더들이 PC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A.

    컨트롤러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에 다시 연결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토탈스테이션 사용시 트림블 센터의 점검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A.

    이 메시지는 토탈 스테이션을 일정 시간 (약 3000시간) 사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기타

    Q.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A.

    정지측량(Static) 후 저장된 ‘트림블 관측 원시 파일(*.T00, T01, DAT, R00, T04)을 RINEX 파일로 변환시키는 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 방법입니다.

     

    ConvertToRINEX 설치

    아래 순서에 따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1. http://www.trimble.com/trimbleconfiguration_ts.asp 이동 후 

    2. Download Trimble Office Configuration File Update Utility 다운로드 및 설치

    3. http://trl.trimble.com/dscgi/ds.py/Get/File-869391/convertToRinex314.msi  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Trimble DL 사용을 권장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Trimble DL로 검색하여 설치하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 장비 : R10, R10LT, R8s, R8Slt, R8-Model 2,3,4, R6-Model 2,3,4, R4-Model 2,3, R2, R9s, R7 GNSS, NetR9 Geospatial.(단, 수신기 펌웨어 버전이 낮으면 불가능함, R8s기준 5.37버전 이상에서 연결 확인)

    – 컨트롤러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측점명, 안테나높이 측정지점, 측정한 안테나 높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기를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수신기에 저장된 원시 파일을 메일로 보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 기타

    Q.Trimble Installation Manager를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Trimble Access를 설치하거나 수신기의 펌웨어 버전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Trimble Installation Manag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제품목록은 설치 후 프로그램에서 확인)

     

    http://www.trimble.com/installationmanager

    PC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TIM for Windows -> Online 클릭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파란색 Online과 Offline이 있습니다)’,

    TDC600 모바일 장비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TIM for Android -> Trimble Installation Manager for Android 클릭’ 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PC버전의 경우는 일반 프로그램 설치하듯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TDC600 모바일 장비에 설치할 경우 다운로드 된 TrimbleInstallationManager.apk 파일을 TDC600으로 이동시킨 후 TDC600에서 실행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기타

    Q.Trimble Business Center 안테나 패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https://www.trimble.com/trimble_configuration_utitlity.aspx

    클릭하여 ‘Download Trimble Office Configuration File Update Utility’를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약 20MB정도의 *.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 제품

    Q.구매 전에 제품을 테스트 하거나 성능 확인을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사전에 담당 영업 사원과 일정을 협의한 후 테스트하고, 성능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 할 수 있나요?

    A.

    네.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담당 영업 사원과 일정을 협의한 후 직접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Trimble 제품을 사용하는 중이며, 제품을 교체하고 싶습니다. 보상 판매가 가능한가요?

    A.

    네. 내부 정책에 따라 특정 기간 동안 보상 판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조달청 나라장터에서 제품 구매가 가능한가요?

    A.

    조달청 나라장터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중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나요?

    A.

    죄송합니다.

    지오시스템은 중고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 제품

    Q.카드 할부로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할부 및 무이자 정책은 카드사에 따라 상이하며 이 부분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제품을 구매하면 배송 완료 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나요?

    A.

    제품 및 재고 상황에 따라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은 상이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배송 일정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 구매 후, 사용자를 위한 교육은 어떻게 되나요? 또한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한가요?

    A.

    최초 제품을 구매하시면, 현장 교육 및 설치를 영업 사원이 진행합니다.

    추가적인 교육이나 현장 설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제품을 구매하면 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한가요?

    A.

    제품에 따라 보증 기간은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수리서비스 메뉴의 ‘보증 기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부 케이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은 국내에서 수리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수리서비스 보증 기간 

  • 제품

    Q.TA 측량시 "요청하신 주소에 응답이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어떻게 하나요?

    A.

    먼저 TA를 사용하는 컨트롤러가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심 데이터 연결 및 와이파이(핫스팟 사용시) 연결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유심칩 및 와이파이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스마트토포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GNSS, 토탈 스테이션 교육을 신청 하고 싶은데...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도로 재원은 어떻게 입력하나요?

    A.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후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와 연결이 안됩니다.

    A.

    기존 윈도우7 에서는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부터는 수동으로 설치해야 연결이 됩니다.

    고객 지원 메뉴의 다운로드에 가시면 설치 방법에 대한 매뉴얼이 있습니다. 매뉴얼을 참고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품

    Q.수신기와 컨트롤러가 연결이 안됩니다.

    A.

    수신기와 컨트롤러의 연결이 안되는 경우

    블루투스 검색 목록에서 예전 연결 기록을 삭제한 후 다시 검색하여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연결이 되지 않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담당 영업 사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영업부 문의하기

  • 제품

    Q.'TA'와 'SC'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TA’ = Trimble Access 의 약어이며
    ‘SC’ = Survey Controller 의 약어입니다.

    ‘TA’와 ‘SC’는 동일하게 측량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이름입니다.

    TSC2, TSC3 동일하게 화살표가 가르키는 ‘트림블 로고’를 눌렀을때, ‘Trimble Access와 정보’ 라는 창이 나오면 ‘TA’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입니다.
    또한 아무런 창이 뜨지 않으면 ‘SC’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이라고 판단하면 됩니다.

  • 제품

    Q.VRS 연결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A.

    VRS 연결이 안되는 경우 아래 세가지 경우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장비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두번째 지리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정확한지 확인

    세번째 지리원 서버가 인원 초과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가 아닌지 확인

    특히 세번째의 경우 접속을 계속 누르다보면 서버 상태에 따라 접속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기기에 이상이 있어 수리/점검을 맡기고 싶습니다.

    A.

    먼저 직접 스스로 해결가능한 문제인지 간단하게 자가 진단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수리 서비스 신청 을 통해 먼저 접수한 후 장비를 지오시스템 1층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접수된 이상 증상에 대한 점검이 진행됩니다.
    기본 점검비는 7만원, 수리 및 점검 소요시간이 1시간을 초과하게 될 경우 시간당 4만원씩 추가됩니다. (부가세 별도)
    또한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 확인되면 진행 여부 확인 후 수리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기기에 이상은 없지만 전반적인 점검을 받고싶습니다.

    A.

    기기의 기본적인 기능들의 이상 유무를 점검합니다.
    GNSS 수신기의 점검비 : 12만원 (부가세 별도)
    토탈스테이션의 점검비 : 30만원 (부가세 별도)
    그 외의 장비 점검비는 지오시스템 대표 전화 (02-702-7600) 또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서비스팀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문의하기

  • 수리 서비스

    Q.수리 기간/견적은 얼마나 되나요?

    A.

    먼저 접수된 수리/점검 건부터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접수 건에 따라 수리 소요 시간이 상이하며, 정확한 소요 시간 및 견적은 수리 접수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가 PC와 연결이 안됩니다.

    A.

    PC에 Windows Mobile Device Center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설치 되어있지 않으면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설치가 되어지만 연결이 안된다면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삭제 후 재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이에 관련한 설치 파일 및 매뉴얼은 [고객지원] – [다운로드] 페이지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와 수신기 블루투스 연결이 안됩니다

    A.

    컨트롤러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하고, 주변 노트북이나 핸드폰 등의 블루투스 기기를 스캔하는지 확인합니다.

    주변에 블루투스 기기가 있음에도 스캔하지 못한다면 컨트롤러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켠후 스캔을 시도합니다.

    재부팅 후에도 기기 검색이 안되면 수리 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기기는 검색이 되는데 수신기만 검색이 안되는 경우,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수신기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습니다.

    A.

    일반적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의 기본 수명은 약 500회 충/방전입니다.

    약 1년반에서 2년 정도의 기간에 해당하며, 사용 환경 및 빈도에 따라 배터리 수명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기본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3개월이며, 3개월 이내에 배터리 하자로 인한 문제의 경우, 배터리에 부착된 정품스티커의 번호를 확인한 후 지오시스템 서비스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단, 정품 충전기가 아닌 충전기 사용 및 고객과실, 파손은 해당 없음 / 정품스티커 미부착시 서비스 불가)

  • 수리 서비스

    Q.배터리, 충전기 및 악세서리를 수리할 수 있나요?

    A.

    배터리, 충전기를 포함해서 악세서리는 소모품으로 수리가 불가합니다.

    악세서리는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 결함에 한해 무상 교환이 가능합니다.

    (고객 과실, 파손은 해당 되지 않습니다.)

  • 수리 서비스

    Q.TSC3 컨트롤러 충전기를 연결했는데 충전이 되지 않아요.

    A.

    TSC3 배터리가 장착된 상태에서 정품 충전기를 연결하면 우측 상단에 주황색 LED가 들어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빨간색 LED가 들어온다면 수리서비스 접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만약 여분의 배터리나 다른 TSC3 장비를 가지고 있다면 다른 배터리를 장착시켜 정상적으로 충전되는지 확인하기시 바랍니다.

    다른 TSC3에서는 이상 없이 충전된다면 충전기나 TSC3 장비 자체의 문제일 수 있으며 수리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Trimble R시리즈의 수신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A.

    여분의 배터리가 있다면 충분히 충전 (6시간 이상) 한 후 배터리를 교체해 보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으면 수신기의 전원 버튼이 눌려있거나 마모 되어 손상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버튼에 손상이 있는 경우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배터리도, 전원 버튼 손상도 아닌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역시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Juno5/T41 (Slate) 컨트롤러의 전원이 안들어옵니다. / 충전기를 연결했는데도 충전이 되지 않아요.

    A.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컨트롤러의 우측 상단에 주황색  LED가 들어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충전기를 연결했음에도 LED가 안들어오거나 빨간색 LED가 들어온다면 충전단자 부분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하여 고무 지우개로 여러번 비벼내고 잔여물을 거칠지 않은 솔로 깨끗이 제거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위의 과정 후에도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충전되지 않는다면 케이블 이상일 수 있으니 여분의 케이블이 있다면 교체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 문제가 아니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컨트롤러를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스마트토포를 사용하여 수신기를 연결했는데, 배터리의 잔량이 충분함에도 배터리가 0%로 나타납니다.

    A.

    수신기와 컨트롤러가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정보값들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신기와 컨트롤러를 다시 연결 한 후에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Dini 사용 시 백업배터리가 낮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A.

    내부의 백업 배터리 교체 수리가 필요하며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Dini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전원 없이 Dini를 장기간 보관하게 되면 장비 내부의 백업배터리가 방전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충전된 GPS배터리를 넣어두고 전원을 끄고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VRS 측량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됩니다.

    A.

    USIM, 핫스팟, Wi-Fi 연결을 확인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페이지 접속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컨트롤러 상단의 안테나를 확인하고 안테나가 정상적으로 뜬다면 다음 내용을 체크합니다.

    핫스팟/Wi-Fi 사용자: 통신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컨트롤러 통신 설정 매뉴얼은 [고객지원]-[다운로드]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TSC3,Slate,T41)

    USIM 사용자 : 해당 통신사에 USIM의 데이터가 남아있는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수리 서비스

    Q.VRS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A.

    측량 프로그램의 수신 위성 목록을 확인하여 L2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L2신호가 약하거나 수신되지 않는 상태라면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수리 서비스

    Q.VRS 아이디가 무엇인가요? 어디서 발급받나요?

    A.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RT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디입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웹사이트 하단의 패밀리 사이트에서 “GNSS기준점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의 위성기준점-위성기준점서비스를 선택한 후 네트워크 RTK서비스 탭에서 가입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수리 서비스

    Q.컨트롤러 USIM발급 / 개통은 어떻게 받나요?

    A.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태블릿용 3G 혹은 LTE 유심을 개통하시면 됩니다. (대리점보다는 공식지점을 권장합니다.)

    컨트롤러 모델에 따라 LTE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러의 사양을 꼭 먼저 확인하시고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원격지원으로 사용가능한 팀뷰어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지오시스템에서 원격지원으로 사용하는 팀뷰어 버전은 12입니다.
    따라서 팀뷰어 12 이하 버전을 사용하셔야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에 필요한 팀뷰어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팀뷰어 12 버전 다운로드

  • 기타

    Q.스마트토포 사용중인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먼저 사용중인 단말기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버로 연결하기 위해서는 최초 로그인 시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비밀번호를 잊어 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비밀번호가 기억 나지 않는 경우 지오시스템 대표번호 (02-702-76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토포 담당자에게 비밀번호 초기화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와 동일하게 비밀번호가 초기화되며, 로그인 후 다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포인트 매니저에 측정한 데이터가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A.

    지오시스템으로 작업한 파일을 보내주시고,

    스마트토포 담당자에게 복구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고정이 안됩니다.

    A.

    장비의 연결 상태와 보정 신호 수신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 (스마트테라) 에서 도면이 보이지 않습니다.

    A.

    도면이 보이지 않는다면, 먼저 화면에서 전체 보기를 클릭하여 도면이 화면에 올라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화면에 올라오지 않았다면 도면 자체가 잘못되었거나 확장자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또한 올라왔지만 현재 위치와 동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도면의 좌표계와 내가 설정한 좌표계가 맞는지 확인한 후 맞춰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 기타

    Q.스마트토포를 사용중인데 '국토지리원 서버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또는 Trimble Access에서 측량을 시작하면 ID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A.

    대부분의 경우 국토지리원 VRS 서버 접속 문제가 발생했을때 해당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5~10번 정도 다시 시작을 시도하거나, 5분 정도 대기한 뒤에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국토지리정보원 서버 문제가 아닌데 계속해서 접속 되지 않는다면 VRS 계정을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VRS 아이디가 무엇인가요? 어디서 발급받나요?

    A.

    국토지리정보원 웹사이트 하단의 패밀리 사이트에서 “GNSS기준점 서비스”를 선택한 후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 메뉴의 위성기준점-위성기준점서비스를 선택한 후 네트워크 RTK서비스 탭에서 가입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Q.컨트롤러 USIM발급 / 개통은 어떻게 받나요?

    A.

    통신사 지점을 방문하여 태블릿용 3G 혹은 LTE 유심을 개통하시면 됩니다. (대리점보다는 공식지점을 권장합니다.)

    컨트롤러 모델에 따라 LTE가 지원되지 않는 모델이 있기 때문에 컨트롤러의 사양을 꼭 먼저 확인하시고 개통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수신기의 위성신호가 약한 것 같습니다.

    A.

    수신기를 공장초기화하고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장초기화 방법은 모델마다 상이하므로 각 모델의 매뉴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R시리즈 수신기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약 15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졌다가 다시 켜지며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전원이 다시 켜진 후 약 20초 후 위성 LED가 깜빡거리면 초기화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수신기를 공장초기화한 후에도 여전히 신호가 약하다면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기타

    Q.R10/R2/SP80/SP85를 WebUI에 어떻게 연결하나요?

    A.

    수신기 전원을 켜둔 상태에서 와이파이 검색을 하면 와이파이 목록에 수신기의 모델명이 뜹니다.

    와이파이를 수신기로 연결하고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192.168.142.1” 를 입력후 이동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 ID: admin와 제품에 따른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R10의 초기 패스워드는 password

    SP80, SP85의 초기 패스워드는 시리얼 번호)

  • 기타

    Q.TDC100, TDC600 컨트롤러를 PC에 연결했는데 컨트롤러상에서는 보이는 폴더들이 PC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A.

    컨트롤러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에 다시 연결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Q.토탈스테이션 사용시 트림블 센터의 점검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A.

    이 메시지는 토탈 스테이션을 일정 시간 (약 3000시간) 사용하였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수리서비스 신청을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서비스 신청

  • 기타

    Q.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A.

    정지측량(Static) 후 저장된 ‘트림블 관측 원시 파일(*.T00, T01, DAT, R00, T04)을 RINEX 파일로 변환시키는 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 방법입니다.

     

    ConvertToRINEX 설치

    아래 순서에 따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1. http://www.trimble.com/trimbleconfiguration_ts.asp 이동 후 

    2. Download Trimble Office Configuration File Update Utility 다운로드 및 설치

    3. http://trl.trimble.com/dscgi/ds.py/Get/File-869391/convertToRinex314.msi  ConvertToRINEX 프로그램 설치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Trimble DL 사용을 권장합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Trimble DL로 검색하여 설치하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 장비 : R10, R10LT, R8s, R8Slt, R8-Model 2,3,4, R6-Model 2,3,4, R4-Model 2,3, R2, R9s, R7 GNSS, NetR9 Geospatial.(단, 수신기 펌웨어 버전이 낮으면 불가능함, R8s기준 5.37버전 이상에서 연결 확인)

    – 컨트롤러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측점명, 안테나높이 측정지점, 측정한 안테나 높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기를 유선으로 연결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수신기에 저장된 원시 파일을 메일로 보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 기타

    Q.Trimble Installation Manager를 설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Trimble Access를 설치하거나 수신기의 펌웨어 버전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Trimble Installation Manager를 설치해야 합니다.

    (지원하는 제품목록은 설치 후 프로그램에서 확인)

     

    http://www.trimble.com/installationmanager

    PC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TIM for Windows -> Online 클릭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파란색 Online과 Offline이 있습니다)’,

    TDC600 모바일 장비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TIM for Android -> Trimble Installation Manager for Android 클릭’ 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PC버전의 경우는 일반 프로그램 설치하듯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TDC600 모바일 장비에 설치할 경우 다운로드 된 TrimbleInstallationManager.apk 파일을 TDC600으로 이동시킨 후 TDC600에서 실행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기타

    Q.Trimble Business Center 안테나 패치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https://www.trimble.com/trimble_configuration_utitlity.aspx

    클릭하여 ‘Download Trimble Office Configuration File Update Utility’를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약 20MB정도의 *.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